A PIECE OF
어피스오브 [A Piece Of]는 프래그런스 브랜드입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모습을 '조각'에 빗대어 '조각' 하나 하나의 소중함을 지향합니다. 건물이나 도자기, 블록으로 만든 작은 성도 하나의 조각이 빠지면 무너지게 됩니다.
어떤 조각이든 그것은 큰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며, 스스로의 가치를 믿는 힘을 주고자하는 브랜드입니다.
개인작업
Brand identity
기획, 디자인 100%
2023
규칙, 법칙이 정해지지 않은 자유로운 기법의 콜라주는 조각이 모여 하나를 이룹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모습들을 콜라주에서 도출한 '조각'이라는 키워드에 비유했습니
A PIECE OF[어피스오브]는 '어떤 것의 조각' 이라는 뜻을 가지며 예측할 수 없는 조각의 형태들에서 자유로움과 다양성을 나타냈습니다.
콜라주(Collage) 기법처럼 조각을 모아 새로운 무언가를 만드는 레고, 블럭 장난감의 특징을 모티프로 로고와 제품을 디자인했습니다. 로고는 다양한 모양이 모여 하나를 이루고 있다는 의미로 알파벳 하나하나 다른 성격을 가진 것처럼 변형을 주었습니다. 블럭처럼 어딘가 투박하고 볼드한 이미지로 장난스럽고 즐거운 무드를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향초를 끼워 사용할 수 있는 크래들입니다.
A PIECE OF
개인작업
Brand identity
Package Design
기획, 디자인 100%
2023
사람의 모습은 한 가지 모습으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러 시간과 공간을 거쳐 이루어진 존재인 만큼 저마다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피스오브는 그런 모습들을 조각에 빗대어 어떤 조각이든 큰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며, 스스로의 가치를 믿는 힘을 주고자 하는 브랜드입니다. 삶을 살아온 흔적, 나의 일부가 된 조각으로 공간을 채우는 향을 만듭니다.
Brand naming
규칙, 법칙이 정해지지 않은 기법으로 다양한 재료들이 모여 콜라주를 완성합니다.
마찬가지로 블럭으로 만든 성, 깨진 접시, 퍼즐 등... 예측할 수 없는 조각의 색깔과 형태, 조합이 하나를 이룹니다.
사람 또한 다양한 모습들이 모여 한 개인이 존재하게 됩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조각' 하나하나를 가치있게 여긴다는 의미로 브랜드 네임을 A PIECE OF[어피스오브]로 설정했습니다.
Brand Keyword
'자기표현, 다양성, 자유로움, 경계가 없는' 이 네 가지 키워드로 브랜드 네이밍과 브랜드 컨셉 정립을 위한 키워드를 선정했습니다.
Logo
조각을 모아 새로운 무언가를 만드는 레고, 블럭 장난감의 특징을 모티프로 로고와 제품을 디자인했습니다.
로고는 알파벳 하나하나 다른 성격을 가진 것처럼 변형했습니다. 다양한 모양이 모여 하나를 이루고 있다는 의미를 가졌습니다.
블럭처럼 투박하고 볼드한 이미지로 장난스럽고 즐거운 무드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어피스오브는 향초, 향수를 통해 삶의 조각을 후각화 하여 공간을 채워줍니다.
집에 가는 길에 보이는 노을, 미래에 대한 기대, 새 학기.
시간과 공간으로 이뤄진 삶의 조각을 이야기로 풀어낸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작은 카드입니다.
제품의 패키지와 향초를 끼워 사용할 수 있는 크래들입니다.
크래들은 다양한 색깔과 모양으로 이루어져있어 마음대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